본문 바로가기
  • 그릇
여행/국내

4대 궁 및 종묘 입장료 정보

by 귀한그릇 2015. 2. 1.

출처 : http://www.etorrent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tip&wr_id=63130 

 

4대 궁(경복궁, 창덕궁, 창경궁, 덕수궁)과 종묘가 만 24세 이하 국민에게 무료로 개방된지 꽤 됐다(2013년 8월부터).
그런데 막상 매표소에 가보면 무료 입장 연령인 듯 싶은 사람들도 표를 사는 모습이 가끔 보였다.
 아마 매표원 입장에서도 겉모습만 보고 일일이 알려주긴 힘들지 않을까 싶다. 이런 건 미리 알고 찾아가는 수 밖에.
 의외로 사람들이 이 사실을 잘 모르고 있는 듯 해서 오히려 내가 더 놀랐다.
 
다시 강조. '경복궁, 창덕궁, 창경궁, 덕수궁, 종묘'는 만 24세 이하 한국인은 무료 입장이다.
신분증을 보여줘야 하고, 외국인은 제외. 물론 65세 이상 국민도 무료 입장이다.
 
내친김에 각 궁들 입장료를 한 번에 다 정리해보자.
 
 
경복궁
 

 


 
 
 
 
창덕궁
 

 


 
창덕궁 관람 요금 및 시간: http://www.cdg.go.kr/guide/guide_cost_01.htm
 
 
주의: '창덕궁 후원'은 따로 정책 시행(24세 이하 무료 적용 안 됨).
 

 


 
창덕궁 후원 관람 요금 및 시간: http://www.cdg.go.kr/guide/guide_cost_03.htm
 
 
 
창경궁
 

 


 
 
 
 
덕수궁
 

 


 
 
 
 
종묘
 

 


 
 
 
궁궐통합관람권
 
무료 혜택이 없는 사람들이 4대궁과 종묘를 모두 둘러볼 생각이라면 궁궐통합관람권을 구입하면 좋다.
각각 다니면서 따로따로 표를 사면 총 14,000원이 들지만, 궁궐통합관람권은 1만 원이다.

구입은 4대궁, 종묘 매표소에서 가능.

 
즉, 1만 원을 내고 궁궐통합관람권을 사면 4대궁과 종묘까지 모두 관람할 수 있다. 하루에 다 구경해야 하는 것도 아니다.
유효기간이 1개월이다. 하지만 각 궁마다 한 번씩만 들어갈 수 있다.
 
창덕궁 후원도 궁궐통합관람권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, 여기는 특별 관람 지역이므로 예약이나 시간 맞춰서 가는 것이 필수다.
자세한 내용은 창덕궁 홈페이지 참조.
 
 
p.s.
최근에 문화재 입장료를 높인다는 말이 나오기도 해서, 앞으로 할인 혜택이 어떻게 또 변할지 알 수 없다.
변하기 전에 빨리 한 번이라도 더 봐놓자.

 

'여행 > 국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전국 벚꽃 축제 모음  (0) 2015.04.05